-
[중랑구간판] 간판스티커 간판 시트지 종류에 대해서카테고리 없음 2023. 12. 14. 08:33
[중랑구간판] 간판스티커 간판 시트지 종류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정직한간판 인사드립니다.오늘은 ‘간판스티커’ 및 ‘간판시트지’를 주제로 포스팅을 준비해 봤습니다.
간판스티커 및 간판시트지의 종류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고 하는데요. 간판스티커 및 간판시트지를 계획하고 계신다면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UV실사출력시트지 (유광, 무광)
UV잉크로 실사 인쇄하는 것으로 백색 출력 또한 가능합니다. UV실사출력은 내구성 및 내수성이 좋아 자외선 및 빗물에 의한 색 번짐 및 변색이 일어나지 않는데요. 이러한 점에서 외부에 사용될 간판시트지로도 용이합니다.
솔벤시트지
솔벤잉크로 실사 출력하는 것으로 고해상도의 이미지 또한 선명한 실사출력이 가능합니다. 솔벤시트지는 재단 및 모양컷팅이 가능하며 내구성 및 내수성 있는 소재로 자외선 및 빗물에 의한 색 번짐이나 변색이 일어나지 않아 외부에 사용하실 간판시트지로도 적합합니다.
켈지(유광, 무광)
켈지는 실사출력이 가능하며 리무버블 접착력으로 현재 간판시트지 및 간판스티커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리무버블이란 가장 약한 접착제를 뜻하는데요. 켈지의 이러한 성질은 간판시트지 교체 시에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노후된 시트지, 상호 및 로고의 변경으로 간판시트지 교체가 필요한 경우 기존에 부착된 간판스티커를 제거해야 하는데요.
이때 켈지는 깔끔하게 제거가 가능하며 이물질이 남는다고 하더라도 제거가 어렵지 않습니다.
켈지는 PVC와 켈그레이가 있으며 켈그레이와 PVC의 다른 점은 접착면이 다릅니다.
켈그레이는 그레이 색으로 접착면이 되어 있으며 덧방 시에 뒤쪽에 부착된 간판스티커가 비치지 않습니다.
포맥스 실사출력
포맥스는 열가소성 플라스틱의 일종 폴리염화비닐을 발포하여 압출한 것으로 겉면이 딱딱한 재질로 되어 있어서 폼포드, 우드락과 비교하면 쉽게 부서지지 않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두께와 사이즈 또한 굉장히 다양한데요.
가공이 쉬운 소재라 포맥스는 다방면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포맥스실사출력은 유포지나 켈지에 실사출력 후 포맥스에 부착한 것을 의미하며 포맥스 판에 실사출력물을 부착하는 방식 이외에도 직접 포맥스 판에 UV인쇄 또한 가능합니다.
유포지(유광, 무광)
유포지는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선명하게 구현할 수 있으며 내구성 및 내수성 있는 소재로 옥외 사용될 사인물 제작에도 용이한데요. 유포지는 사실, 거의 간판시트지 작업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접착력이 굉장히 강해서 한번 부착하고 나면 다시 떼어내기가 어려운데요. 그렇다 보니 유포지로 부착하실 경우 거의 제거를 하지 않고 사용하신다고 보면 됩니다. 만약 유포지를 생각하고 계신다면 깔끔한 제거가 어렵다는 점은 염두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간판시트지 시공 사례
광주시 '한일태권도'
용인 '엠엔제이'
중랑구 '아이스씽씽'
‘정직한간판’에서는 자체 공장 및 크레인이 보유된 외주를 두지 않는 업체로 저렴한 비용으로 주문제작 및 시공을 드릴 수 있습니다.
디자인 또한 프리랜서가 담당하는 것이 아닌 상주된 자사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 작업을 드리며 1대 1 집중 시안 작업을 드리고 있습니다.
‘정직한간판’에서는 시공뿐만 아니라 이후 1년 동안 무상으로 AS가능하시며 AS 보증서를 제공합니다.